서비스라운지

공지사항

제 4회 대원불교문화상 공모 안내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154회 작성일 13-06-04 20:41

첨부파일

본문

< 제 4회 대원불교문화상 공모 안내 >

동국대학교 영상문화콘텐츠연구원에서는 대한불교진흥원의 지원을 통하여 불교를 중심으로 한 핵심인력 양성과 불교활성화에 나아가 불교 연구 및 예술창작이 글로벌한 수준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제도적 지원을 뒷받침하고자, 매년 공모를 통하여 <대원불교문화상> 시상해 오고 있습니다.

2010년 시작된 이래,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대원불교문화상>은 무엇보다 동국대 교원 및 동국대 재학생들만을 대상으로 불교문화의 진작을 격려하기 위해 제정된, “동국대”만의 의미있는 문화상으로서, 누구보다 이 상의 주인은 “동국대” 교원과 재학생입니다.

대원불교문화상은 크게 두 부분으로 나누어서 시행되고 있으며 동국대 교원(공모일 현재 시간강사 및 연구원 이상) 및 학생(학부,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라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시상 부분은 공모일 현재, 동국대 재직 시간강사 및 연구원 이상이 참여할 수 있는 (1)불교학술분야(논문 및 저술)와 연구원, 재학생 및 대학원생이 참여할 수 있는 (2)불교창작분야(불교 창작 콘텐츠 기획 및 콘텐츠 시나리오)가 있습니다.

특히 불교 학술분야는 불교의 발전을 위한 불교학 관련 논문 및 저술을 대상으로 시상하기에 불교가 주제가 되어야 하지만, 콘텐츠 기획 및 콘텐츠 시나리오를 공모하는 불교창작분야는 학생들의 참여를 독려하고자 반드시 불교 주제가 아니어도 응모 가능합니다. 다만 소재나 내용 중에 불교관련 내용이 약간만 녹아들어가 있어도 응모 가능하오니 연구원, 재학생및 대학원생 여러분의 많은 응모 바랍니다.

*응모 마감일은 9월 30일(월)까지이며, 1인 1분야에 1개 작품(저술, 논문)만 응모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응모 방법 및 응모 분야는 다음 붙임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